'삼립 약과' 美 코스트코 입점…SPC삼립 "해외 매출 30% 성장 기대"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4/10/31 [16:14]

'삼립 약과' 美 코스트코 입점…SPC삼립 "해외 매출 30% 성장 기대"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4/10/31 [16:14]

올해 삼립 약과 150t 수출···미국 코스트코 200여 개 매장 판매

 

▲ 삼립 약과 제품 사진. <뉴시스>

 

SPC삼립은 K디저트 대표 제품인 '삼립 약과'가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SPC삼립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삼립은 최근 삼립 약과의 미국 수출을 위한 초도 물량 100t의 선적을 완료했고 올해 안에 50t을 추가로 선적할 예정이다.

 

이는 약 500만 개에 달하는 수량으로 삼립의 역대 약과 수출 물량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수출된 삼립 약과는 다음 달부터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20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미국 코스트코 입점과 동시에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행사를 진행해 현지인들에게 삼립 약과의 맛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삼립은 기존 미국 내 아시안 마트인 'H 마트', '한남체인' 등을 중심으로 삼립 약과를 판매하며 인지도를 높여 왔다.

 

이번 수출을 통해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코스트코 판매를 시작하며 주요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약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대표적인 K디저트 반열에 오른 것 같다"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해 올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월 넷째주 주간현대 1261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