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실시

주간현대 | 기사입력 2021/04/20 [10:22]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실시

주간현대 | 입력 : 2021/04/20 [10:22]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실시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0일 11시 00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해 분실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다음 주(한국 기준)에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로, 현재(4월 초 기준) 전 세계에 해당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약 7억 대 중 7천만 대 이상이 지원 기기로 등록돼 위치 확인을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앱이 업데이트되면 빅스비(Bixby)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의 기능이 제공돼 사용자를 위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다.

먼저,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불러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의 자전거를 찾고 싶을 때, 스마트 태그에 '자전거'라고 이름을 등록했다면, '하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라고 말하면 해당 물건의 위치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지도 위에 표기돼 제공된다.

또한,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등록하지 않았는데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함께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해 알려줌으로써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물건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위치 확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는 15분마다 변경되는 임의의 개인 ID를 통해 암호화되고, 기기 위치 정보는 사용자를 제외한 타인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SmartThings팀 정재연 상무는 "스마트싱스를 중심으로 한 삼성의 에코시스템은 IoT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하며 "아직도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이 많은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더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접속해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 확인할 수 있는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스마트태그 등이다.
(끝)

출처 : 삼성전자 보도자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넷째주 주간현대 117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