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코이카와 손잡고 개도국 건설인력 양성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1/07/15 [14:49]

포스코건설, 코이카와 손잡고 개도국 건설인력 양성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1/07/15 [14:49]

민관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모델 제시

 

▲ 7월14일 열린 방글라데시 청년층 건설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 입과식.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과 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방글라데시 청년층 건설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IBS(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 사업으로 진행하기로 약정했다고 7월15일 밝혔다.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이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공유가치창출 관련 재원을 국가의 공적개발 원조사업 비용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개발도상국가의 경제·사회·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포스코건설과 인하대 산학협력단이 시행 중인 '해외 건설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 건설현장 인근 지역사회 청년들을 대상으로 채용과 연계한 직업훈련소를 운영함으로써 현지 실업문제 해소와 더불어 양질의 인력 확보라는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이 이번 KOICA IBS 사업으로 선전됨으로써 포스코건설은 KOICA로부터 사업비의 30%를 지원받게 됐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KOICA IBS 사업으로 선정된 사회공헌사업 모델인 만큼 개발도상국의 청년층에게 일자리와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